티스토리 뷰

목차



    방탄소년단 BTS '버터' 뮤직비디오 조회수 6억 뷰 돌파

    방탄소년단 사진 = 빅히트 뮤직


    그룹 방탄소년단(BTS /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디지털 싱글 'Butter' 뮤직비디오가
    6억 뷰를 달성하였습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5월 21일 공개한 '버터'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2일 오전 0시 46분경
    6억 건을 넘어섰는데요.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11번째 6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곡은 신나고 경쾌한 분위기의 서머 송(Summer Song)으로, 도입부부터 귀를 사로잡는 베이스 라인과 청량한
    신스 사운드가 매력적인 노래인 것 같습니다.

    이 곡은 지난 6월 5일 빌보드의 메인 차트인 '핫 100'에 1위로 진입한 뒤 7주 연속 정상을 밟는 등 통산
    10번 1위에 올라 올 들어 '핫 100'에서 가장 많이 1위를 한 곡으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또한 '버터' 뮤직비디오는 공개 당시 최대 동시 접속자 수 390만 명을 넘기며 역대 최고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하였으며, 24시간 만에 1억 820만 조회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기록 등을 세우기도 하였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유튜브 기록 추가는 계속될 정망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버터'를 포함해
    총 35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 중이다.
    먼저, 13억 뷰의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12억 뷰의 '다이너마이트'(Dynamatie) 등
    으로 압도적인 기록을 세웠습니다.

    3편의 10 뷰 '마이크 드롭' 리믹스, '페이크 러브', '아이돌'을 비롯, '피 땀 눈물'(8억),
    '불타오르네'(7억)도 뒤를 이었습니다. '쩔어', '세이브 미', '버터'는 6억.

    '낫 투데이'는 5억 뷰를 찍었으며, '봄날', '온'(키네틱)은 4억 뷰, '라이프 고즈 온', '상남자'
    '블랙스완', '퍼미션 투 댄스'는 3억 뷰를 넘겼습니다.

    '호르몬 전쟁', '아이 니드 유', ' 온', '노 모어 드림'은 2억 뷰를, '댄저', '하루만', '위 아 블렛프루프 파트2'
    '런', '세렌디피티', '싱귤래리티', '아이돌'(니키미나즈). '다이너마이트' B와 Choreography,
    '아이 니드 유'(오리지널), '에고', '인터루드:섀도우', '에피파니'는 1억 뷰를 돌파했다.

    계속되는 방탄소년단의 추가 기록들이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