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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일러 에러코드 어떤것들이 있을까?

    보일러


    문제없이 잘 사용하던 보일러가 갑자기 난방, 온수가 되지 않아서 당황하고 계시지는 않으세요?

    며칠 전, 샤워하고 있는데 갑자기 찬물에 나와서 많이 당황했거든요. 에러코드 03이라고 뜨는데
    전 이게 첨에 에러코드를 의미하는지도 몰랐어요.

    작동 잘 되던 보일러가 갑자기 빨간불이 들어와 깜빡거리고 있고, 에러코드는 대체 어떤 의미가 있는지?
    사실, 에러코드는 전문가 아니면 알기 힘들잖아요.

    그래서 알기 쉽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경동보일러 코드를 정리한 것이니 해당하시는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목차 
    * 경동나비엔 보일러 고객센터 A/S
    * 경동나비엔 보일러 에러코드

     

    경동나이엔 보일러 고객센터 

     

    ☎1588-1144 / http://www.kdnavien.co.kr/

     

    경동나비엔

    보일러, 온수기, 온수매트, 청정환기, 각방시스템, 환기시스템, 캐스케이드시스템, 히트펌프, 홈네트워크

    www.kdnavien.co.kr

     

    종류별 에러코드 

    E01 = 비등 발생

    '비등' 이란 보일러에서 난방수 순환이 잘 되지 않을 때 난방수 온도가 갑자기 상승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보일러를 세 번 정도 꺾다 켜보시고, 그래도 에러코드가 뜬다면 보일러 근처나 싱크대 밑에 있는 분배기의 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밸브가 잠겨 있다면 열어 주세요. 그래도! 에러코드가 발생한다면 난방 필터가 막혀있을 수 있으니 물로 씻어주세요. 계속해서 에러가 발생하면 나비엔 객센터 1588-1144로 A/S 접수를 해주세요.

    E02 = 저수위

    저수위로 물 보충 에러가 떴을 때는 우선 보일러를 세번 정도 껐다 켜보시고, 보일러에 물이 들어가는 직수 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하시고, 만약 잠겨있다면 열어주세요. 그래도 에러코드가 뜬다면 직수 필터가 막혀있을 수 있으니 물어 씻어주세요. 계속해서 에러가 발생하면 나비엔 고객센터 1588-1144로 A/S 접수를 해주세요.

    E03 = 불착화

    불착화는 가스가 보일러 내에 들어가지 않아 점화가 되지 않을 때 나타나는 코드입니다. 보일러를 세 번 정도 껐다 켜보시고 그래도 에러코드가 뜬다면 가스레인지 등을 작동시켜 가스배관에 문제가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주세요. 그래도 에러코드가 뜬다면 보일러실이나 건물 밖 가스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해주시고 잠겨있다면 열어주세요.
    LPG가스를 사용한다면 가스통의 계기를 확인해 가스량이 1/3을 넘는지 확인해주세요.
    계속해서 에러가 발생하면 나비엔 고객센터 1588-1144로 A/S 접수를 해주세요.

    E04 = 의사 화염

    의사화염이란 보일러 내부의 버너가 제대로 불꽃을 내주지 못해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는 버너에 제대로 불이 나오도록 버너를 청소하거나 교체해주어야 합니다. 직접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보일러 코드를 뺀 후,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나비엔 고객센터 1588-1144로 A/S 접수를 해주세요.

    E05 = 난방 공급 센서 단서

    난방 공급 센서 단서 문제는 정말 단선이 된 것일 수도 있지만 전원 이상, 센서 메인보드 문제일 수도 있어 직접 수리가 어렵습니다. 나비엔 고객센터 1588-1144로 A/S 접수를 해주세요.

    E06 = 난방 센서 쇼트

    난방 센서의 접촉이 불량하거나 전압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코드입니다.
    이런 경우는 직접 수리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나비엔 고객센터 1588-1144로 A/S 접수를 해주세요.

    E07/08 = 온도센서 단선/쇼트

    E07은 온도센서가 단선이 되었거나 제대로 연결되지 않은 경우, E08은 온도센서가 합선(단락)된 경우에 나타납니다.
    보일러를 세 번 정도 껐다 켜보시고 그래도 에러코드가 뜬다면 나비엔 고객센터 1588-1144로 A/S 접수를 해주세요.

    E10 = 풍압이상

    E10은 대부분 콘덴싱 보일러에서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보일러 작동 전, 후에 산소공급 또는 연소가스 배출에 이상이 발생했을 때 나타납니다.
    연통(배기구)이 찌그러지거나 막혀있지 않은지 응축수를 내보내는 호스가 막혀있지는 않은지 확인해주세요.
    이상이 없는데도 계속해서 에러가 발생한다면, 나비엔 고객센터 1588-1144로 A/S 접수를 해주세요.

    E11 = 수위봉 이상

    보일러 물탱크에 물이 가득 차지 않았는데 전원을 켜면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물탱크에 물이 가득 찰 때까지 기다려보시고 그 후에도 계속해서 에러가 발생한다면 나비엔 고객센터 1588-1144로 A/S 접수를 해주세요.

    E12 = 연소 중 실화

    버너에 불이 제대로 붙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코드입니다. 연료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거나 기계 자체에 문제일 수 있어요.,
    기름보일러의 경우 기름이 충분히 있는지 확인해주시고, 가스보일러의 경우 가스 공급관이 막혀있거나(LNG) 가스통이 부족하지 않은지(LPG) 확인해 주세요.
    그래도 에러가 발생한다면, 나비엔 고객센터 1588-1144로 A/S 접수를 해주세요.

    E13 = 난방 흐름 스위치 이상

    난방에 필요한 물 흐름을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입니다. 가스밸브를 잠근 뒤 설명서대로 물 보충을 해주세요.
    그래도 에러코드가 뜬다면 나비엔 고객센터 1588-1144로 A/S 접수를 해주세요.

    E14, E014 = 가스누설 경보

    가스누설 감지기가 작동된 경우입니다.
    보일러 연통과 가까운 창문이 열려 있는지 확인하세요. 안전을 위해 보일러 가동을 중지하시고 가스공급업체에 연락을 해서 가스점검을 요청하신 후 보일러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나비엔 고객센터 1588-1144로 A/S 접수를 해주세요.

    E15 = 컨트롤러 이상

    컨트롤러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입니다. 보일러 전원코드를 뺐다 끼워 재 가동해 주세요.
    안내사항대로 조치했으나 해결되지 않는다면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나비엔 고객센터 1588-1144로 A/S 접수를 해주세요.

    E16 = 바이메탈 과열

    보일러에 과열이 발생한 경우입니다.
    각방 분배기가 열려 있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각방 분배기가 열려 있다면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나비엔 고객센터 1588-1144로 A/S 접수를 해주세요.

    E17 = DIP S/W설정 이상

    컨트롤러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나비엔 고객센터 1588-1144로 A/S 접수를 해주세요.

    E18, E218 = 환수온도센서 단선

    물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나비엔 고객센터 1588-1144로 A/S 접수를 해주세요.

    E19 = 환수온도센서 단선

    물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나비엔 고객센터 1588-1144로 A/S 접수를 해주세요.

    E21, E22 = 직수 온도센서 단선, 직수 온도센서 단락

    물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나비엔 고객센터 1588-1144로 A/S 접수를 해주세요.

    E228 = 배관 누수

    보일러나 배관에 누수를 감시한 경우입니다.
    보일러와 배관에서 누수가 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배관에서 누수가 된다면 가까운 배관 전문업체를 통해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보일러에서 누수가 된다면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나비엔 고객센터 1588-1144로 A/S 접수를 해주세요.
    동절기에는 온수 수도꼭지를 열어 물이 나오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물이 한 방울도 나오지 않는다면 냉수/온수배관이 동결된 경우로 배관을 녹여 주셔야 합니다. 동결이 아닌 상태에서 안내사항대로 조치했으나 해결되지 않는다면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나비엔 고객센터 1588-1144로 A/S 접수를 해주세요.

    E255 = 삼방밸브 이상

    삼방밸브라는 난방과 온수에 열원을 공급하는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입니다.
    온수를 내보내는 관과 난방수를 내보내는 관이 있는데 온수를 틀면 온수관으로만 물을 보내주고 난방을 틀면 난방관으로만 물을 보내주는 기능을 제어하는 밸브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그 제품이 고장이 나면 온수를 내보낼 때 난방수 관으로 까지 물이 흘러들어 가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에러코드가 발생한다면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나비엔 고객센터 1588-1144로 A/S 접수를 해주세요.

    E30, E030 = 배기가스온도 이상

    배기가스 온가 가 높게 감지되어 발생한 경우입니다.
    보일러 사용을 중지하시고, 경동 나비엔 고객센터 1588-1144로 A/S 접수를 해주세요.

    E31 = 가스공급압 이상

    보일러에 공급되는 가스압력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입니다.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므로 보일러 전원을 껐다 켰다 재 가동해 주세요. 그래도 에러코드가 발생한다면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고객센터 1588-1144로 A/S 접수를 해주세요.

    E46 = 열교환기 과열 감지기 이상

    열교환기에 과열이 발생하여 감지된 경우입니다.
    이러한 경우 순환펌프(순한 모터), 난방 필터, 순환부 막힘 등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고객센터 1588-1144로 A/S 접수를 하여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E47 = 배기가스 온도이상

    배기가스를 감지하는 온도센서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입니다.
    이럴 때에는 보일러를 한 30분 정도 꺼두셨다가 다시 가동해보세요. 그래도 계속 에러가 발생한다면
    경동 나비엔 고객센터 1588-1144로 A/S 접수를 하여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E49 = 난방순환이상

    정상적인 순환이 되지 않아 발생한 경우입니다.
    각방 분매기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동절기에 배관이 동결된 경우에는 배관을 녹여 주셔야 합니다.
    동결상태가 아닌 경우에는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고객센터 1588-1144로 A/S 접수를 하여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E250, E50 = 동결상태

    보일러 내부 난방수 온도가 낮게 감지된 경우입니다.
    동절기에 배관이 동결된 경우에는 배관을 녹여 주셔야 합니다.
    동결상태가 아닌 경우에는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경동 나비엔 고객센터 1588-1144로 A/S 접수를 하여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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