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티스토리 뷰

건강 관리

얼굴 부위별 여드름 원인이 뭘까? 대체!

가슴이웅장해짐 2022. 2. 22. 23:36

목차



     피부에  잡티 하나 없고 백옥같이 하얀 피부를 보면 그렇게 부러울 수가 없어요.
    저도 학창 시절에 이마에 여드름이 생겨 곤욕을 치른 경험이 있는데요.
    다행히 지금은 여드름은 없어졌지만, 여드름 흉터가 조금 남아 속상하네요.. ㅜㅜ

    이렇게 얼굴에 생기는 여드름이 부위별로 신체와 연관 있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얼굴 부위별 여드름 원인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드름-피부-얼굴

     

    - 얼굴 부위별 나타나는 여드름의 원인 -


    1. 이마 (심장, 소장)
    이마는 스트레스 및 심장과 관련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심장에 열이 생기게 되는데, 이 경우 이마에 여드름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한 먼지 등이 앞머리에 쌓여 있을 때 발생하기도 하니 미세먼지가 심해지는 봄은 깨끗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2. 코 주변 (소화계)
    코 주변 여드름은 위장 등 소화계와 관련이 있습니다.
    소화 장애, 복부 팽만, 혈액 순환 장애의 증상이 있는 경우 해당이 됩니다. 자극적이고 기름진 음식은 되도록이면 피하고 소화가 비교적 어려운 육류 등은 섭취량을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3. 턱 주변 (자궁, 방광, 신장)
    턱 주변에 나는 여드름은 대부분 불균형한 호르몬 분비에 의해 나타납니다.
    여성의 경우 월경 전후에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체를 따뜻하게 유지하여 혈액순환을 돕는 것이 좋습니다.

    턱-여드름



    4. 입 주변 (장, 위, 신장)
    입 주변에 나타나는 여드름은 소화계에 이상이 있을 경우 발생하게 되므로 규칙적이고 건강한 식단 관리가 필요합니다.

    5. 볼 (오른쪽-변비, 설사 / 왼쪽-스트레스)
    볼은 평소 얼굴을 자주 만지는 습관이나 핸드폰 등이 직접적으로 볼에 닿는 것으로 인해 여드름이 발생할 수 도 있고, 내부적인 요인으로는 소화계에 이상이 있을 경우 발생할 수도 있어요.
    또한 잦은 음주나 스트레스가 직접적인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6. 눈 주변 (수분 부족)
    눈 주변은 신체의 수분관 연관이 있습니다.
    몸에 수분이 부족할 때 탈수 증상이 있거나 신장에 이상이 있을 경우 여드름이 생긴다고 하니,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7. 미간(간)
    미간은 T존이라고 불리는 데요. 간 기능과 연관이 있어 주로 술을 지나치게 많이 마셔 독소가 쌓였을 때 일어나는 부위입니다. 언제나 적당한 음주가 중요하겠죠?

    8. 관자놀이 여드름 (면역력, 스트레스)
    관자놀이 여드름의 경우 볼 여드름과 비슷하게 면역과 스트레스에 의해 여드름이 유발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에 의해 쉽게 여드름이 유발될 수 있는데요.
    따라서 면역력 개선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는 것도 좋고 스트레스를 바지 않기 위해 운동을 하거나 취미 생활을 영위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드름피부




    이상 얼굴 부위별 나타나는 여드름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얼굴에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다양한 종류의 여드름이 유발될 수 있으며 명확한 인과 관계를 찾기 어려운 여드름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얼굴 부위별 여드름 원인과 개선을 돕는 해결 방법은 전문의와 적절한 치료와 함께 생활 습관을 바꿔보면 좋을 거 같아요.
    항상 손 깨끗하기 씻기, 침구류는 깨끗하게 유지하기, 자극적인 음식 피하기, 음주 섭취 줄이기!
    풍부한 야채와 과일, 물 섭취,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운동 등을 하며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우리 모두 깨끗한 피부를 위해! 오늘도 충분한 물 섭취와 수면을 하도록 해요^^

    좋은 밤 보내세요!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건강 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혈액 순환이 잘 안되는 7가지 증상  (0) 2022.03.24
    단백질이 부족하면 나타나는 증상  (0) 2022.02.25
    매일 매일 환기하세요! 실내 환기의 중요성!  (0) 2022.02.20
    고혈압보다 무서운 '기립성 저혈압' 갑자기 머리가 어지럽다면?  (0) 2022.02.18
    위암 초기 증상 및 위암 예방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0) 2022.02.10

    티스토리툴바

    이메일: help@abaeksite.com | 운영자 : 아로스
    제작 : 아로스
    Copyrights © 2022 All Rights Reserved by (주)아백.

    ※ 해당 웹사이트는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금융 상품 판매 및 중개의 목적이 아닌 정보만 전달합니다. 또한, 어떠한 지적재산권 또한 침해하지 않고 있음을 명시합니다. 조회, 신청 및 다운로드와 같은 편의 서비스에 관한 내용은 관련 처리기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