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가 좋아했던 2NE1 투애니원 이야기.노래듣기 (2부)
안녕하세요~ 가슴이 웅장해짐 여러분~^^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서 제가 좋아했던 그룹 2NE1 2번째 이야기를 해볼려고 합니다~ㅋㅋ
2010년 9월 2NE1 정규앨범 1집 <To Anyone>을 발표하면서 2NE1만의 캐릭터를 만들었는데요~ 하지만 대중들은 좀더 다양하고 변화된 모습을 원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기존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던 그룹에서 매력적인 보컬의 그룹으로 이미지 변신을 하게 되는데요~ 그게 바로 2011년 5월에 발표된 'Lonely' 입니다.
기존의 퍼포먼스 위주의 레게음악이었다면 'Lonely'는 보컬을 전면으로 내세운 음악으로 YG의 메인프로듀서 테디와 이낙이 공동으로 작곡을 하였습니다.
테디가 작사한 'Lonely'는 과감하게 드럼비트를 빼고 현악기로만 곡을 전개해나가며, 2NE1멤버 각자의 개성이 돋보이는 보컬에 초점을 맞춘 곡으로써 2NE1에서 랩을 담당하던 씨엘과 공민지가 이 곡을 통해 리듬감이 느껴지면서도 파워풀한 보컬이 돋보이게 되는데요~ 여기에 묵직하면서도 개성 강한 박봄과 청량감이 느껴지는 산다락까지 마치 한 몸인 듯 어우러진 심플하면서도 풍성한 느낌의 곡이 완성되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2NE1 노래중 TOP3로 좋아하는 노래이기도 합니다ㅋㅋ >ㅁ<乃
이후 2011년 6월 신곡 '내가 제일 잘 나가'를 발표를 하게 됩니다.
도발적인 제목의 '내가 제일 잘 나가'는 자신감 넘치는 모습들을 표현했는데요~ 앞서 발표했던 'Lonely' 와는 정반대로 2NE1의 색깔을 잘 표현했습니다. 또한 가사에서 반복되는 '내가 제일 잘 나가'는 굉장한 중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1년 7월 2NE1 2집 Mini Alnum을 발표합니다. 미니앨범은 앞에서 발표했던 히트곡들과 함께 타이틀 곡으로 'UGLY'가 나오는데요~ 'UGLY'는 아름답지 않은 외모와 그에 대한 사람들의 시선으로 인해 상처 받은 마음을 표현한 곡입니다. 누구나 한번쯤은 자신의 외모에 대해 고민을 해봤을텐데요~그런 이들에게 큰 공감을 얻으며 소녀적 감성에서 벗어난 그녀들의 모습 잘 표현해주었습니다.
이후 2NE1은 한동안 공백기를 가지게 되는데요...
약 1년간의 공백기를 가지고 2012년 7월 'I Love You'라는 곡으로 컴백을 하게 됩니다.
'I Love You' 는 Electro-POP 장르의 곡으로 동.서양의 느낌이 서로 잘 어우러져 신선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이후 2013년 7월 Falling in Love, 2013년 8월 Do You Love Med를 발표 하였습니다.
그리고 2013년 11월 '그리워해요'가 발표됩니다.
'그리워해요' 캐주얼하면서도 세련되고 섹시하면서도 편안한(?) 그런 곡으로 듣기 편하면서도 몽환적인 중독성 강한 음악 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TOP2의 노래 이기도 하구요~ㅋㅋㅋ 2NE1은 정말 아름다움과 멋짐을 모두 가진 걸그룹 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하였답니다.
2010년 1집 정규앨범 이후 4년이 흐르고 2집 정규앨범 CRUSH가 발표 됩니다.
2집 정규앨범의 타이틀 곡인 'Come Back Home'은 R&B, 레게, 힙합의 여러 장르를 접속해 탄생시킨 곡으로 복고풍 멜로디에 현대적인 사운드를 입힌 세련된 곡입니다. 멜로디가 쉽고 한번 들으면 계속 따라 부르고 싶어지는 중곡성 강한 음악으로 '유희열의 스케치북' 에서 세월호 추모곡으로 2NE1이 불렀었는데요~ 첫 소절을 듣자말자 "와!~~~~역시 2NE1이다" 라는 감탄사가 튀어나오더라구요~~ 특히 도입부에서 씨엘이 부르는데 뭔가 슬픈 감정들이 흘러 들어와서 노래를 듣는 중 눈물이 나더라구요...ㅠㅠ
그리고 대망의...
2017년 1월 '안녕' 이라는 곡을 발표하게 되는데요...
7년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2NE1은 매번 음원을 발표 할 때마다 각종 음악방송 및 음원차를 휩쓸며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해 왓었는데요~ 2NE1의 마지막 곡 이었던 '안녕'은 씨엘이 탈퇴하는 공민지를 생각하며 10분만에 쓴 곡이라고 합니다. 그동안의 음악들과 달리 화려하지 않지만 진정성이 담긴 노래로 그들의 이별을 차분히 받아들이는 감성을 잘 표현해 주었습니다.
이후 막내인 공민지가 솔로 활동을 위해서 고심 끝에 YG를 퇴사하며 탈퇴를 하였고, 이후 박봄까지 YG를 퇴사하게 되면서 2NE1은 공식적으로 팀 해체를 발표하게 됩니다...
하지만 간간히 2EN1 재결합 가능성에 대하여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2NE1 팬으로써 다시 한번 다 함께 무대에 서는 모습을 보고 싶네요~ㅠㅠ
이상 여기까지가 제가 좋아했던 2NE1 이야기였습니다.
오늘도 이렇게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내가 좋아하는 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좋아했던 2NE1 투애니원 이야기.노래듣기 (1부) (0) | 2020.10.1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