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CMA 통장이란?  개설 및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가슴이 웅장해짐 여러분~ !

    요즘들어 주식에 대해서 관심이 많아졌는데요. 주식을 사고 파는것도 중요하지만 돈을 어떻게 부관하면 좋을지에 대해서도 많이 고민을 하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CMA통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먼저 C.M.A란 Cash Management Account 라고 해서 종합자산관리계좌라고 합니다. 종합금융사나 증권사를 통해서 계좌가 개설이 가능한데요~ 예외적으로 금융지주회사에서 시너지 효과를 내려고 은행의 수시입출금 통장과 증권사의 C.M.A를 연결한다면 은행에서도 개설이 가능하답니다. 

     

     

    C.M.A의 장점?

     

    1)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붙는다.

    이게 C.M.A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라도 말할 수 있는데요. 아마 현금을 그냥 통장에 몇천만원씩 가지고 계신 분들도 많이 계실꺼에요. 그런데 이렇게 두면 이자가 거의 붙지 않아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C.M.A통장 이자가 연 1%라고 가정하면 1일에 0.002%가량의 이율이 발생됩니다. 이자 소득세를 빼고 받겠지만 잠깐 목돈이 생겼을 때 맡기기에 괜찮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채권을 매입하고 이자를 받는 원리가 숨겨져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까지 너무 깊게 들어가지 않으셔도 되고 우리가 기억해야 할 사항은 매일 이자가 붙는다는 점만 알아두고 계시면 됩니다.

    2)입출금이 자유롭다.

    인터넷뱅킹, ATM을 이용해서 언제 어디서든 돈을 보내거나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좌이체도 가능하구요. 대신 일반 인증서가 아닌 전용으로 쓸 수 있는 인정서를 따로 받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일정기간 거래가 발생하게 되면 추가적으로 체크카드도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3)예금통장보다 금리가 높다.

    은행의 경우 쉽게 입출금을 할 수 있는 반면 이자는 낮은 축에 속합니다. 하지만 C.M.A는 이를 자유롭게 하면서도 이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그러나 장기간 넣어두고 있다고 해서 금리가 올라가는 구조는 아니기 때문에 단기자금으로 활용할 때 쓰시는게 효율적입니다.

    4)예금자 보호 기능

    몇 가지 유형이 있는데 그중에서 종금형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5천만원을 한도로 넣으셔도 된다는 말입니다. 혹시라도 망하면 큰일 나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는데 그렇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우량기업에 투자하므로 파산할 확률이 거의 없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5)비대면 계좌 개설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휴대폰만 있으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근무중에 잠깐만 여유를 내면 개설이 가능하기 때문에 방문할 시간 없다면 이렇게 진행하셔도 좋을거 같아요.

     

     

    CMA 통장 개설하기 증권사?

     

    금리가 대부분 유사하기 때문에 어떤 증권사를 선택하던 크게 다른점은 없습니다. 다만 서비스가 미세하게 다른점을 ㅣ기준으로 삼는다면 출금 및 송급 수수료가 없다면 괜찮습니다.

    만약 고르는게 헷갈리고 어렵다면 그냥 금리가 높은 걸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일반인들에게는 종류가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상담을 통해서 설명을 받는 것을 추천드려요~

     

    C.M.A 통장 장점 및 개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 및 부업, 재테크에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갑작스럽게 생긴 목돈이나 비상금을 보관하는 목적으로 개설하시면 도움이 되실꺼에요~^^

    오늘도 이렇게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ㅁ<乃

    반응형